2017년 12월 15일 (금) 뉴스룸 다시보기 - 세 번째 영장 끝에 '우병우 구속'

2017년 12월 15일 (금) 뉴스룸 다시보기 - 세 번째 영장 끝에 '우병우 구속'

56533 views

546 37
1. 문 대통령, 리커창 총리 면담 1:56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5일) 중국 권력서열 2위인 리커창 총리와 만났습니다. 리 총리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그간 중단됐던 양국 간 협력사업이 재가동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양국 경제부처 간 대화채널을 다시 열기로 하면서, 본격적인 경제협력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2. 세 번째 영장 끝에 '우병우 구속' 10:11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오늘 새벽 구속됐습니다. 5번의 검찰 소환과 3번의 영장 청구 끝에 구속된 겁니다. 자신을 향하던 감찰을 피하려고 이석수 특별감찰관실을 사찰했던 정황이 결국 발목을 잡았습니다.

3. '근로감독관 동선' 공유하며 눈가림 24:06

인천의 한 대학병원이 근로감독을 나온 노동부 감독관들을 조직적으로 방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카카오톡 단체 메시지를 통해 감독관들의 움직임을 실시간 공유했는데, 퇴근하지 않고 남아 있는 직원은 숨게 하고, 직원들의 답변도 사전에 짜맞췄습니다.

4. 가상화폐 대책, 관세청 직원이 유출 34:20

정부의 가상화폐 대책 자료를 사전에 유출한 사람은 관세청 사무관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무조정실 조사 결과, 해당 사무관은 미리 전달받은 보도자료 사진을 SNS 단체 대화방에 올렸고, 이어 민간인이 포함된 단체 대화방으로 옮겨지면서 퍼졌습니다.

5. 71년 만에 가장 빠른 '한강 결빙' 30:52

71년 만에 한강이 가장 일찍 얼어붙었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겨울 들어 오늘 처음으로 한강이 결빙됐다고 공식 발표했는데, 지난해와 비교하면 42일이나 빠릅니다.

view more
You may be like
The video on the site is from youtube, and if there are any infringement or other questions please contact us(wen@ousaa.com), we will remove it within 24 hours.